DX라이브러리2014. 12. 19. 16:00

1.3 이미지표시


#include "DxLib.h"


int WINAPI WinMain(HINSTANCE,HINSTANCE,LPSTR,int){

        ChangeWindowMode(TRUE);

        DxLib_Init();   


        LoadGraphScreen( 50, 100, "image/character_00.png", TRUE ); 


        WaitKey(); 

        DxLib_End();

        return 0;

}


 LoadGraphScreen( 50, 100, "image/character_00.png", TRUE ); 

이 함수를 통하여 이미지 표시

LoadGraphScreen 함수 레퍼런스


선언

 LoadGraphScreen( int x , int y , char *GraphName , int TransFlag );

기능 

 그림파일을 호출하여 화면에 표시

인수 

 x, y : 호출한 그림을 표시하는 좌표. 그림파일의 좌상 기준

 GraphName : 호출할 그림의 경로 또는 경로가 저장되어있는 포인터

 TransFlag : 그림의 투명한 부분의 처리 방법을 결정



단, 이 함수는 테스트 이외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.


이 함수를 사용하여 화면에 이미지를 표시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치게 된다.


이는 이미지를 표시할 때마다 하드디스크에 접근하게되고 프로그램 수행을 "엄청나게"느리게 하는 원인이 된다.

때문에 하드디스크에서 메모리로 업로드 후 표시하는 다음과 같은 방식을 사용하게 된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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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캡슐리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