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본의 개발자 (트위터 : Dixq)님의 게시물을 인용합니다.
"DXライブラリは DirectX というライブラリを使いやすくラッピングしたライブラリです。
DirectX はマイクロソフトが開発している画像や音楽、各種デバイスを扱う為のライブラリで、
X-Box などのゲームソフトやグラフィックを扱う幅広い分野で利用されています(例えばVistaのエアロとか)。"
by Dixq
번역하자면 "DX라이브러리는 DirectX라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쉽게 포장해놓은 라이브러리 입니다.
Direct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화상, 음악, 각종디바이스를 다루기위한 라이브러리 입니다.
X-Box같은 게임소프트와 그래픽을 사용하는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. (예를들어 윈도우 에어로 테마)."
즉, 초보자로서는 다루기 어려운 DirectX를 초보적인 수준의 C언어 지식만을 가지고도 다룰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라이브러리 되겠습니다.
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로서 게임 제작도 해보고 싶은것은 어떤 게이머든지 다 가지고 있는 꿈일것입니다. 앞으로 Dixq님의 강의를 참고해나가면서 겪었던 경험들도 같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.
일본어가 안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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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isualStudio 2010 이전
VisualStudio 2012 이후
1. DX라이브러리 입문
1.1 환경구축
1.2 윈도우 표시
1.3 이미지 표시
1.5 특정 키 입력 상태를 감지
1.8 소스코드를 간단하게 줄이자
1.9 게임 프로그램 골격의 완성
2. DX라이브러리 함수 사용법 - 기본
2.1 이미지 처리 : 응용편
2.2 이미지 회전, 확대축소
2.3 알파블렌딩
2.4 가산블렌딩
2.5 텍스트 표현
2.6 랜덤값을 얻어보자
2.7 효과음 재생
2.8 이미지를 분할하여 로드
2.9 키 입력
3. 게임프로그래밍 입문
3.2 나눗셈 나머지를 이용한 루프
3.3 간단한 선택화면
3.7 특정 각도로 탄을 날려보자
3.11 세이브데이터 만드는법
3.14 특정 FPS로 동작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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