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- 언성스토리
- centos
- 온라인
- 오픈스택
- 자율비행
- 이브
- 게임제작
- 이브온라인
- 스카이트래커
- 포크스푼
- DX라이브러리
- 데포르메
- 드론
- coroutine
- 이브뉴스24
- UI
- 미니적도의
- 미타니
- 유루캠
- 유니티
- 점상
- 천체사진
- 라즈베리파이
- This is EVE
- 리눅스
- inputsystem
- 번역
- C언어
- 오브젝트이동
- 킥스타터
- Today
- Total
목록2025/06/03 (18)
게임개발 예제모음

○ 새로 메뉴를 구성하고 컨트롤러(액션맵)을 통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구성○ 원하는 메뉴를 만들기 위한 버튼 오브젝트 추가○ 추가한 버튼을 정렬 * Creat Empty를 이용하여 빈 오브젝트 생성후 생성한 버튼들을 하위 오브젝트로 드래그 * 빈 오브젝트에 "Vertical Layout Group" 컴포넌트 추가 ① 그룹으로 묶인 버튼의 위치 설정 ② 버튼간의 간격 설정 ○ UI캔버스의 EventSystem에서 Input System UI Input Module 컴포넌트 설정 ① UI활성화시 기본적으로 위치할 버튼 선택 * Actions Asset 및 Move확인 필요에 따라 InputSystem의 ActionMap 편집 필요 ○ Transition 및 navigation 설정 ①..
○ 컴포넌트에서 실행중인 모든 코루틴 중지StopAllCoroutines(); ○ 코루틴을 매개변수에 대입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{ IEnumerator myCoroutine; void Start() { myCoroutine = SampleCoroutine() } void ExampleMethod() { StartCoroutine(myCoroutine); //코루틴 시작 StopCoroutine(myCoroutine); //코루틴 중지 } IEnumerator SampleCoroutine() { ~~~~ yield return new Wai..

○ Random클래스는 UnityEngine.Random과 System.Random 두가지가 있음 ○ 때문에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할 수 있음.○ 유니티에서 어떤 Random클래스를 사용할지 정확하게 지정해줘야 함.○ 상단 네임스페이스에 using문을 추가함으로써 해결 가능using Random=UnityEngine.Random;//Random클래스는 UnityEngine.Random클래스를 사용하겠다고 선언
void Awake(){ if (FindObjectsByType(FindObjectsSortMode.None).Length != 1) { Destroy(gameObject); }}

2025.06.03 - [유니티 메모장] - InputSystem (RigidBody) 이동 예제 InputSystem (RigidBody) 이동 예제2025.06.03 - [유니티 메모장] - 인풋시스템을 통한 오브젝트 이동 (ActionMap) 인풋시스템을 통한 오브젝트 이동 (ActionMap)○ 오브젝트에 Player Input 컴포넌트 추가○ Action에서 액션맵편집 (확인) 필요○capsuleer.tistory.com○ 위 포스트에 이어서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추가 ○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및 각 방향에따른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작성은 완료된 상태로 상정한다 ○ Animator 윈도우에서 설정 * 인풋시스템에서 입력받은 값을 전달하기위한 float파라메터 생성 * 블렌드트리 생성 (빈공..

2025.06.03 - [유니티 메모장] - 인풋시스템을 통한 오브젝트 이동 (ActionMap) 인풋시스템을 통한 오브젝트 이동 (ActionMap)○ 오브젝트에 Player Input 컴포넌트 추가○ Action에서 액션맵편집 (확인) 필요○ 트랜스폼이 아닌 리지드바디 이용시에는 Update가 아닌 FixedUpdate에서 동작하도록 작성○ OnMove함수는 액션맵편집의capsuleer.tistory.com○ 위 포스트 내용은 오브젝트 이동을 트랜스폼 포지션을 통해서 구현했음○ 유니티에서는 트랜스폼 이외에도 물리엔진을 통하여 오브젝트 위치를 이동할 수 있으며 이 포스팅은 물리엔진(RigidBody)를 통한 오브젝트 이동 예제를 정리함 ○ 컨트롤러 입력으로 이동시킬 오브젝트에 Player Input 컴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