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4 이미지를 메모리로 호출하여 표시
1.3에서 언급했던 메모리로 미리 로드하는 방법을 통한 이미지 표시는 두 단계를 거친다.
* 이미지 로드
* 로드한 이미지 표시
이미지 로드 함수
선언 |
int LoadGraph( char *FileName ); |
기능 |
이미지 파일을 메모리로 로드 |
인수 |
FileName : 로드하려는 이미지, 동영상의 경로의 포인터 |
반환값 |
-1 : 에러발생 -1이상 : 그래픽 핸들값 |
이 함수를 통하여 이미지를 메모리로 업로드하면 데이터핸들을 반환하고 이 값은 int형임.
사용 예)
int Handle; Handle = LoadGraph( "image/character_00.png" ); |
로드한 이미지 표시
선언 |
int DrawGraph( int x, int y, int GrHandle, int TransFlag ); |
기능 |
메모리에 로드한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 |
인수 |
x, y : 좌표 GrHandle : 표시할 이미지의 데이터핸들 TransFlag : 투명한 부분의 처리방법 결정 |
=-=-=-=-
사용 예제
#include <DxLib.h> int WINAPI WinMain(HINSTANCE,HINSTANCE,LPSTR,int){ ChangeWindowMode( TRUE ); // 윈도우모드 DxLib_Init(); // DX라이브러리 초기화 int Handle; // 데이터핸들을 저장하기 위한 변수 선언 Handle = LoadGraph( "image/character_00.png" ); // 이미지 로드 DrawGraph( 50, 100, Handle, TRUE ); // 데이터핸들을 통한 화면표시 WaitKey(); // 키 입력 대기 DxLib_End(); // DX라이브러리 종료 return 0; } |
실행화면
'DX라이브러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.6 백그라운드 처리 없이 이미지 움직이기 (0) | 2014.12.22 |
---|---|
1.5 특정 키 입력상태를 감지 (0) | 2014.12.19 |
1.3 이미지 표시 (0) | 2014.12.19 |
1.2 윈도우 표시 (0) | 2014.12.19 |
1.1 환경구축 (0) | 2014.12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