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X라이브러리2014. 12. 19. 16:50

1.4 이미지를 메모리로 호출하여 표시


1.3에서 언급했던 메모리로 미리 로드하는 방법을 통한 이미지 표시는 두 단계를 거친다.

* 이미지 로드

* 로드한 이미지 표시




이미지 로드 함수


 선언 

 int LoadGraph( char *FileName );

기능

 이미지 파일을 메모리로 로드

인수

 FileName : 로드하려는 이미지, 동영상의 경로의 포인터

반환값

 -1 : 에러발생

 -1이상 : 그래픽 핸들값


이 함수를 통하여 이미지를 메모리로 업로드하면 데이터핸들을 반환하고 이 값은 int형임.


사용 예)

int Handle;

Handle = LoadGraph( "image/character_00.png" );




로드한 이미지 표시


선언 

 int DrawGraph( int x, int y, int GrHandle, int TransFlag );

기능

 메모리에 로드한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

인수

 x, y : 좌표

 GrHandle : 표시할 이미지의 데이터핸들

 TransFlag : 투명한 부분의 처리방법 결정


=-=-=-=-

사용 예제


#include <DxLib.h>


int WINAPI WinMain(HINSTANCE,HINSTANCE,LPSTR,int){

        ChangeWindowMode( TRUE ); // 윈도우모드

        DxLib_Init();   // DX라이브러리 초기화


        int Handle;     // 데이터핸들을 저장하기 위한 변수 선언

        Handle = LoadGraph( "image/character_00.png" ); // 이미지 로드

        DrawGraph( 50, 100, Handle, TRUE ); // 데이터핸들을 통한 화면표시


        WaitKey();     // 키 입력 대기

        DxLib_End();   // DX라이브러리 종료

        return 0;


실행화면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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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캡슐리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