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1 환경 구축
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보이는 GameProg.sln을 실행한다.
* "긖긂깛긤" 폴더 : 사운드 샘플
* "됪몴" 폴더 : 이미지 샘플
만약 어떤 프로그램과도 링크되어있지 않다면 VisualC++ 2010 Express를 설치한다.
제대로 설치된 상태에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.
그 후 "디버그(D) - 디버깅 하지 않고 시작"을 수행했을 때 검은색 화면(아무키나 나오면 빠져나온다.)이 보인다면 준비 완료.
* 솔루션 탐색기의 GameProg하단 트리는 각각 소스파일, 헤더파일, 리소스파일 이라고 적혀있음.
소스파일 하단의 test.cpp파일을 열어보면 위와 같은 소스코드를 확인 가능하다.
이 코드는 DX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생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코드 되겠다.
'DX라이브러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.5 특정 키 입력상태를 감지 (0) | 2014.12.19 |
---|---|
1.4 이미지를 메모리로 호출하여 표시 (0) | 2014.12.19 |
1.3 이미지 표시 (0) | 2014.12.19 |
1.2 윈도우 표시 (0) | 2014.12.19 |
DX라이브러리 개요 (0) | 2014.12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