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이야기2015. 3. 7. 10:51

왠일로 이번 개발 상황업데이트는 빠르게 발표되었습니다.

이번 개발상황보고를 통해 캐릭터의 직업과 능력치가 어떻게 결정되는지 살짝 맛볼 수 있었습니다.

역시 택틱스RPG답게 여러가지 직업이 존재하는 것 같네요.

당장 이 문서에서 확인 가능한 직업(혹은 직업군)만해도 10개가 됩니다.

그래픽 이미지도 속속 올라오는 것을 보니 곳 알파버젼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. ^^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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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hools and In-Game Screen Images



안녕하세요 배커 여러분.


우리의 게임 디자이너들은 캐릭터의 직업에 따른 능력치를 좀더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하여 "스쿨"이라는 곳을 만들고 있습니다. 예전에 개발 버젼에서 우리는 이것을 "프로페션"이라고 불렀습니다. 이 "스쿨"은 다음과 같은 다섯개의 카테고리를 갖습니다. "War, Nature, Divine, Man, Arcane"

- "War 스쿨"은 전투 무기사용과 스킬들을 익히게 됩니다. "솔져"와 "랜서"가 대표 직업군이 되겠습니다.

- "Nature 스쿨"은 자연에서 지내며 그 자체를 무기로 사용하는 법을 익히게 됩니다. "헌트맨"과 "비스트마스터"가 대표 직업군입니다.

- "Divine 스쿨"은 기적이나 마법같은 좀더 높은 차원의 힘을 사용합니다. "프리스트"와 "네크로맨서"가 대표 직업군입니다.

- "Man 스쿨"은 인간의 완벽함, 재간, 추악함등을 강화시킵니다. 참고로 "어포더캐리(약사)"와 "어쌔신"은 이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

- "Arcane 스쿨"은 물리적인 힘을 대신해 마법을 통하여 장애를 극복합니다. 이 곳에서는 "위저드"와 "서머너"를 만날 수 있습니다.


다른 능력치들은 당신의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혈통과 능력치에 따라 변경됩니다. "스쿨"의 선택과 함께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들의 능력치가 결정됩니다. 6가지 능력치가 준비되어 있으며 각각 "Vitality, Strength, Dexterity/Agility, Intelligence/Mind, Faith/Piety, Charisma"입니다.

- Vitality : 유닛의 HP와 신체 관련

- Strength : 공격력 관련

- Dexterity/Agility : 공격 횟수. 크리티컬 확률. 민첩한 공격.

- Intelligence/Mind : MP 상승. INT기반 장비와 스펠, 기적, 마법의 강화. 관련 장비 착용여부

- Faith/Piety : Faith기반 장비 착용 여부. 마나 리젠.

- Charisma : 유닛의 통솔력에 영향을 주며 다른 유닛의 사기를 끌어올립니다.


캐릭터 제작과 함께 각 능력치에 대한 레벨링 조정이 가능합니다.



"스쿨","능력치"과 마찬가지로 장비역시 여러가지가 준비되어있습니다. 보통은 장비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혹은 그 이상의 제약이 따릅니다. 이를 만족시키려면 "능력치"를올려야 하고 또 이를 위해 "스쿨"에서의 수련이 필요하기도 합니다. 장비품목은 아머, 실드, 무기와 함께 특정 어빌리티를 강화하거나 특별한 효과를 부여하는 장비도 준비되어있습니다.



자, 이제 다음 이미지를 마지막으로 오늘은 이만 마치려 합니다. 이 이미지들은 플레이어블 데모의 건축물 인테리어 이미지 입니다. 또한 언제나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우리 이메일(support@playdekgames.com)로 연락하거나 포럼을 방문해주세요.







Cheers,  

Shyla, Playdek Community Manager

Posted by 캡슐리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