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데포르메
- 드론
- 리눅스
- 이브
- 포크스푼
- 미타니
- 스카이트래커
- 언성스토리
- 미니적도의
- 이브뉴스24
- inputsystem
- 오픈스택
- 점상
- 유니티
- DX라이브러리
- 게임제작
- 온라인
- 오브젝트이동
- 번역
- 라즈베리파이
- 자율비행
- This is EVE
- 이브온라인
- 킥스타터
- 천체사진
- UI
- centos
- C언어
- coroutine
- 유루캠
Archives
- Today
- Total
게임개발 예제모음
Light컴포넌트 불빛 깜빡이기 본문
2025.06.03 - [유니티 메모장] - Sin함수를 이용한 반복운동
Sin함수를 이용한 반복운동
○ 기본형Mathf.Sin(float x) ○ 예제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{ float lengthMax = 5f; //양쪽방향 최장 이동거리 (총 10f) float moveSpeed = 3f; //이동속도 float directionObject = 0f; //사인함수 대입을 위한 변수
capsuleer.tistory.com
바로 이전 포스팅했던 Sin함수를 이용한 불빛 깜빡이기 예제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float lightBrightness = 20f; //최대 밝기
float blinkSpeed = 3f; //점멸 속도
float myIntensity; //밝기 조절용 변수
float myLightTime; //Sin함수용 변수
Light myLight; //Light컴포넌트 캐싱
void Start()
{
myLight = GetComponent<Light>(); //Light컴포넌트 캐싱
}
void Update()
{
myLightTime = myLightTime + blinkSpeed * Time.deltaTime;
//Sin함수를 위한 매개변수 : 이 값만을 sin에 대입하면 -1에서 1사이를 반환
myIntensity = lightBrightness * ((Mathf.Sin(myLightTime)+1)/2);
//Light컴포넌트의 Intensity값은 양수값만을 가지기 때문에 Sin함수값을 조절
//1을 더한 이후 다시 2로 나누어 0에서 1사이 결과 반환
myLight.intensity = myIntensity;
//intensity값을 수정
}
}
'유니티 메모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풋시스템을 통한 오브젝트 이동 (ActionMap) (0) | 2025.06.03 |
---|---|
키입력(InputAction) 직렬화 및 오브젝트 이동 (0) | 2025.06.03 |
Sin함수를 이용한 반복운동 (0) | 2025.06.03 |
메소드 지연 호출/실행 (0) | 2025.06.03 |
씬 호출 (0) | 2025.06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