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포크스푼
- 미니적도의
- DX라이브러리
- 이브온라인
- 이브뉴스24
- 이브
- 미타니
- UI
- inputsystem
- 유니티
- 게임제작
- 오브젝트이동
- 오픈스택
- C언어
- 킥스타터
- 스카이트래커
- 언성스토리
- 온라인
- 천체사진
- This is EVE
- 리눅스
- 데포르메
- 드론
- 번역
- centos
- 점상
- 라즈베리파이
- coroutine
- 유루캠
- 자율비행
Archives
- Today
- Total
게임개발 예제모음
키입력(InputAction) 직렬화 및 오브젝트 이동 본문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InputSystem;
public class Movement : MonoBehaviour
{
[SerializeField] InputAction upKey;
//입력받을 버튼은 인스펙터에서 설정
float moveSpeed = 1f;
//이동속도 변수
float xValue;
//X좌표값 변수
Transform myTransform;
//Transform캐싱
void OnEnable() //스크립트가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
{
upKey.Enable(); //해당 인풋액션을 활성화
}
void Start()
{
myTransform = GetComponent<Transform>();
xValue = myTransform.position.x;
//현재 위치값 획득
}
void Update()
{
zValue = zValue + upKey.ReadValue<float>()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//방향키 입력시 해당 값 만큼
my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Value, 0, 0);
//오브젝트 이동
}
}
'유니티 메모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nputSystem (RigidBody) 이동 예제 (0) | 2025.06.03 |
---|---|
인풋시스템을 통한 오브젝트 이동 (ActionMap) (0) | 2025.06.03 |
Light컴포넌트 불빛 깜빡이기 (0) | 2025.06.03 |
Sin함수를 이용한 반복운동 (0) | 2025.06.03 |
메소드 지연 호출/실행 (0) | 2025.06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