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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개발 예제모음
UI 만들기 : 버튼 선택 본문
○ 새로 메뉴를 구성하고 컨트롤러(액션맵)을 통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구성
○ 원하는 메뉴를 만들기 위한 버튼 오브젝트 추가
○ 추가한 버튼을 정렬
* Creat Empty를 이용하여 빈 오브젝트 생성후 생성한 버튼들을 하위 오브젝트로 드래그
* 빈 오브젝트에 "Vertical Layout Group" 컴포넌트 추가
① 그룹으로 묶인 버튼의 위치 설정
② 버튼간의 간격 설정
○ UI캔버스의 EventSystem에서 Input System UI Input Module 컴포넌트 설정
① UI활성화시 기본적으로 위치할 버튼 선택
* Actions Asset 및 Move확인 필요에 따라 InputSystem의 ActionMap 편집 필요
○ Transition 및 navigation 설정
① Color외에 Sprite, Animation등으로 설정 가능
※ 커서 이동에 따른 색 변경을 위해 Selected Color 색 변경
② Navigation방식은 Explicit로 설정 후 위 아래 이동에 따다 선택될 버튼을 설정
※ 설정이 필요한 모든 버튼에 적절한 설정 추가
○ 동작 테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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