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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재 선택중인 버튼 확인 본문
2025.06.04 - [유니티 메모장] - UI만들기 : 하위 메뉴버튼 이동 및 복귀
UI만들기 : 하위 메뉴버튼 이동 및 복귀
○ 구현목표메인메뉴에서의 선택으로 하위메뉴 버튼이 나타나 커서가 이동서브메뉴를 닫으면 메인메뉴 위치를 기억하여 선택했던 버튼으로 커서 이동 ○ 구현목표에 맞추어 윈도우 및 버튼 배
capsuleer.tistory.com
○ 상기 UI버튼 만들기에 이어서 버튼을 클릭 했을 때가 아닌 버튼위에 커서가 올라가기만 해도 해당 버튼을 반환
※ 위 포스트에서 사용되었던 스크립트 전문은 이번 포스팅에선 전부 생략한다.
○ 스크립트에 EventSystem컴포넌트를 캐싱 (하기 스크린샷 확인)
① EventSystem오브젝트를 스크립트에 접근 가능하도록 변수선언 및 어태치
[SerializeField] GameObject ojEventSystem; //네임스페이스에 GameObject변수 선언
② EventSystem오브젝트의 EventSystem컴포넌트를 캐싱한다
[SerializeField] GameObject ojEventSystem;
EventSystem myEventSystem; //캐싱을 위한 변수선언
void Start()
{
myEventSystem = ojEventSystem.GetComponent<EventSystem>(); //캐싱
}
○ 현재 선택중인 (커서가 올라가있고 클릭은 하지 않은) 버튼의 이름을 반환 : EventSystem.currentSelectedGameObject
void Update()
{
var currentButtonText = myEventSystem.currentSelectedGameObject; //자료형은 object
Debug.Log(currentButtonText);
}
※ currentSelectedGameObject구문은 자료형으로 object를 반환
※ 필요에 따라 ToString()등으로 자료형을 변환하여 활용
○ 실행 테스트
○ 스크립트 전문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
public class UICanvas : MonoBehaviour
{
[SerializeField] GameObject ojEventSystem;
EventSystem myEventSystem;
void Start()
{
myEventSystem = ojEventSystem.GetComponent<EventSystem>();
}
void Update()
{
var currentButtonText = myEventSystem.currentSelectedGameObject;
Debug.Log(currentButtonText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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