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메모장
키입력(InputAction) 직렬화 및 오브젝트 이동
게임을만들어보자
2025. 6. 3. 11:34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InputSystem;
public class Movement : MonoBehaviour
{
[SerializeField] InputAction upKey;
//입력받을 버튼은 인스펙터에서 설정
float moveSpeed = 1f;
//이동속도 변수
float xValue;
//X좌표값 변수
Transform myTransform;
//Transform캐싱
void OnEnable() //스크립트가 활성화 될 때마다 호출
{
upKey.Enable(); //해당 인풋액션을 활성화
}
void Start()
{
myTransform = GetComponent<Transform>();
xValue = myTransform.position.x;
//현재 위치값 획득
}
void Update()
{
zValue = zValue + upKey.ReadValue<float>()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//방향키 입력시 해당 값 만큼
myTransform.position = new Vector3(xValue, 0, 0);
//오브젝트 이동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