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메모장
Light컴포넌트 불빛 깜빡이기
게임을만들어보자
2025. 6. 3. 11:32
2025.06.03 - [유니티 메모장] - Sin함수를 이용한 반복운동
Sin함수를 이용한 반복운동
○ 기본형Mathf.Sin(float x) ○ 예제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{ float lengthMax = 5f; //양쪽방향 최장 이동거리 (총 10f) float moveSpeed = 3f; //이동속도 float directionObject = 0f; //사인함수 대입을 위한 변수
capsuleer.tistory.com
바로 이전 포스팅했던 Sin함수를 이용한 불빛 깜빡이기 예제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float lightBrightness = 20f; //최대 밝기
float blinkSpeed = 3f; //점멸 속도
float myIntensity; //밝기 조절용 변수
float myLightTime; //Sin함수용 변수
Light myLight; //Light컴포넌트 캐싱
void Start()
{
myLight = GetComponent<Light>(); //Light컴포넌트 캐싱
}
void Update()
{
myLightTime = myLightTime + blinkSpeed * Time.deltaTime;
//Sin함수를 위한 매개변수 : 이 값만을 sin에 대입하면 -1에서 1사이를 반환
myIntensity = lightBrightness * ((Mathf.Sin(myLightTime)+1)/2);
//Light컴포넌트의 Intensity값은 양수값만을 가지기 때문에 Sin함수값을 조절
//1을 더한 이후 다시 2로 나누어 0에서 1사이 결과 반환
myLight.intensity = myIntensity;
//intensity값을 수정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