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메모장

오디오클립 재생

게임을만들어보자 2025. 6. 3. 10:40

○ Audio Source 의 Audio Resource 직접 재생

 ※인스펙터 해당 컴퍼넌트에 오디오 클립을 직접 링크해야 함.
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    AudioSource audioSource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    }
    // AudioSource 캐싱

    void AudioClipPlay()
    {
        audioSource.Play();
        //리소스 재생
    }
}

 

○ 스크립트에서 직렬화시킨 오디오클립을 개별 재생
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    [SerializeField] AudioClip clipFirst;
    [SerializeField] AudioClip clipSecond;
    // 오디오 클립을 위한 변수 직렬화 → 해당 변수에 재생시킬 오디오클립 어태치 필요

    AudioSource audioSource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    }
    // AudioSource 캐싱

    void AudioClipPlay()
    {
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clipFirst);
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clipSecond);
        //재생
    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