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메모장
오디오클립 재생
게임을만들어보자
2025. 6. 3. 10:40
○ Audio Source 의 Audio Resource 직접 재생
※인스펙터 해당 컴퍼넌트에 오디오 클립을 직접 링크해야 함.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AudioSource audioSource;
void Start()
{
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}
// AudioSource 캐싱
void AudioClipPlay()
{
audioSource.Play();
//리소스 재생
}
}
○ 스크립트에서 직렬화시킨 오디오클립을 개별 재생
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
{
[SerializeField] AudioClip clipFirst;
[SerializeField] AudioClip clipSecond;
// 오디오 클립을 위한 변수 직렬화 → 해당 변수에 재생시킬 오디오클립 어태치 필요
AudioSource audioSource;
void Start()
{
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}
// AudioSource 캐싱
void AudioClipPlay()
{
audioSource.PlayOneShot(clipFirst);
audioSource.PlayOneShot(clipSecond);
//재생
}
}